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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팩스로 발급받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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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보험자격은 무엇일까요?


건강보험자격은 사회보장제도의 일종으로써 질병이나 부상으로 인해 발생하는 고액의 진료비에 대해서 가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보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평상시 국민들은 국민건강보험공단에 건강보험료를 납부하고 의료 및 치료를 받을 때 이에 대한 비용을 줄여서 지불하게 되는걸 의미합니다.


국민건강보험은 크게 지역, 직장가입자로 구분이되죠.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는 건강보험 자격 변동에 대한 것을 보기 위한 서류입니다.



자신이 건강보험에 대한 사회보장을 받을 수 있는지 여부와 지금까지의 이력이 나오게 됩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는 신청하는 당일날 받을 수가 있습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팩스 발급도 가능합니다. 인터넷 발급도 가능하구요.




주로 인터넷을 통해서 발급을 많이 받는데요.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는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사이버민원센터의 개인민원 – 자격득실확인서 발급을 통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인터넷으로 하면 ActiveX도 깔아야하고 귀찮죠.

따라서 이 글에서는 건강보험자격이 있는지 여부를 알려주는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 팩스 발급에 대해서 알아볼까 해요.




전화한통만 하면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팩스 발급이 바로 가능하니 이 부분이 인터넷보다 훨씬 쉬어요

그럼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팩스 발급방법 알아보도록 합시다.


생각보다 쉽습니다.

국민건강보험 전화번호로 전화를 하면 됩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팩스 발급을 위해서 1577-1000 으로 전화를 하셔서 팩스로 처리해달라고 하면 되는데요.



전화하신뒤에 볼일 보시고 있으시면 발급이 처리가 됩니다.


제 경험상 약 30분정도 기다리니깐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팩스이 완료되더라구요.




또한 인터넷을 통해서 발급을 받을 때도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팩스로 전송이 가능한데요.

발급 과정 중에 증명서 팩스 전송이라는 메뉴가 나오면 팩스 전화번호만 누르면 된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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