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정부가 점차 터널 차선변경 단속을 증대시켜 나간다는 점을 아시고 계시나요?

이는 터널에서 발생하는 사고가 굉장히 큰 대형사고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아서 인데요.






특히나 최근 발생한 대형 교통사고중 대부분이 터널에서 시작이 되었음이 이를 증명하고 있습니다. 


터널안에서 화물차나 대형차가 차선을 변경하다 벽에 부딪히면 사고를 낸 차량만 문제가 되는 것이 아니라 같이 가던 차량들이 문제가 되기도 하죠.


터널 자체가 폐쇄적인 공간이기 때문이 이러한 문제가 있지 않나 싶습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이러한 부분을 무시한채 터널 차선변경을 밥먹듯이 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칼치기들은 운전하는 사람들 입장에서 두려움의 대상이 되기도 하고, 실제로 사고의 원인이 되기도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정부는 터널 차선변경 단속을 강화한다고 밝혔는데요.


터널 차선변경 벌금은 얼마나 될까요?

생각보다 높지는 않습니다. 터널 차선변경 벌금은 3만원이라고 하네요.



하지만 터널 차선변경 벌점도 있습니다.



벌금과 함께 벌점도 내야하는 상황이죠.


터널 차선변경 벌점은 10점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우리 터널에서 차선변경을 하지 말고, 벌점과 벌금을 내지 않는 방향으로 가는것이 맞지 않을까요?

저는 그렇게 생각합니다.





그리고 1차선에서 100km 이하의 주행하시는 분들도 없어졌으면 좋겠네요.

터널내에서 막히지 않는데 100km 이하로 달리시면 뒤차가 답답해서 차선을 변경하기도 합니다. 이 부분 알아주시고 추월로의 주행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물론 모든 고속도로 상에서 1차선에서 일정속도 이하로 주행을 하시면 안됩니다.

1차선은 추월선이에요. 



그럼 터널내 차선변경 단속방법 알아봅시다.

현재 정부에서 시행하는 터널내 차선변경 단속방법은 스마트 단속시스템인데요.



터널 내부에는 지능형 CCTV가 3대가 설치가 됩니다.

그리고 이 CCTV가 차로를 변경하는 차량변호판을 인식을 한다고 하네요.


그래서 스마트 단속, 똑똑한 단속이라고 불린다고 합니다.

터널안의 카메라를 설치하여 터널내 차선변경을 하는 차량과 운행과정을 모두 촬영하여 벌금과 벌점을 매긴다고 하자구요.





실제로 시작한지 얼마 되지도 않아 160여건이 적발이 되었다고 합니다.

얼마나 터널내 차선변경이 많은지 알 수 있는 대목입니다.


터널에 있는 흰색 실선은 넘어가서는 불법이오니 참고하세요.

터널 차선변경 단속 벌금 벌점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이만 줄이겠습니다.


터널내 차선변경을 하지 말아야겠다고 생각하시면 아래의 하트를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