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브라질 BRF 닭고기 수출업체에게 한국 식품 당국은 유통 및 판매 중단 조치를 내렸습니다.

왜 갑자기 중단 조치가 내려진 것일까요?


바로 브라질 썩은고기 유통을 한 업체중 하나가 바로 브라질 BRF이기 때문입니다.

물론 한국에서 썩은고기가 유통이 된 것은 아닙니다.



브라질 썩은고기의 문제는 무엇일까요?




고기에는 식중독 세균과 발암 물질이 가득했다고 하는데요. 

유통기한 조작은 당연하고, 썩은고기의 냄새를 감추기위해서 화학약품을 사용했다고 합니다. 정말 대단하네요. 


해당 회사는 이 고기를 해외에도 수출을 했다고 합니다.

이 조사로 인해서 브라질산 닭고기 업체는 JBS, BRF가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브라질 BRF는 자국에서 썩은고기를 유통하게 되었고, 이 부분이 적발이 된 것이죠.

이러한 사실을 바탕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는 한국으로 수출길을 막아버린 겁니다.




한국에서 들어오는 고기도 문제가 있을 수있다는 평가를 받은 것이겠죠.

물론 다행히 한국에 수입된 브라질 BRF 닭고기 중에서는 문제가 되는 브라질 썩은고기는 없다고 합니다.


믿어야겠죠? 



또한 검역과정에서 문제가 될만하거나, 변질된 74톤에 대해서는 이미 불합격처리가 되었다고 합니다. 




그나마 다행이네요.


다만 우려스러운점은 브라질 썩은고기때문에 수출이 금지된 브라질 BRF가 한국내에 수출하는 양이 어마어마하다고 합니다. 


한국은 조류독감으로 문제인데, 브라질은 썩은고기로 문제가 되네요. 



또한 브라질산 닭고기가 수입된 닭고기 비중의 80% 이상을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이에 대한 대안을 마련할 필요가 있다고 봅니다.




그렇지 않다면 닭고기 가격의 상승을 초래하기 때문이죠. 


먹는것으로 장난치는 애들은 정말 망하게 해야합니다.

이게 한국회사든, 브라질회사든 상관없습니다.



사람입에 들어가는 부분은 정말 민감하기 때문에 장난을 쳐서는 안된다고 생각을 합니다.

브라질 BRF로 부터의 수입 앞으로 평생하지 말아야 할 것 같습니다.



정부는 브라질산 닭고기에 대한 대안을 빨리 만들어야 할 것 같습니다.

조류독감으로 국내닭의 수가 급감하였는데, 그게 아니라면 치느님을 영접하기 힘들게 가격이 오를 것 같으니 말입니다. 



그럼 이만 줄이겠습니다. 


브라질 썩은고기에 대한 한국의 대응이 강력해야 한다고 생각하시면 아래의 하트를 눌러주세요.


댓글